본문 바로가기
유투브 활용

유튜브 시작하기 1분만에 내채널 개설하기 - 올바른 채널명 짓기

by 0.08per 2020. 8. 16.
반응형

유튜브 시작하기 - 채널만들기

유튜브의 인기는 이미 오래전 부터 이어오고 있습니다. 직장인 2대 허언중 하나로 꼽히는 유튜브할거다라는 말이 아주 흔하게 들립니다. 유튜브는 아무나 할 수 있지만 성공은 아무나 하지 못하죠. 유명한 유튜버들도 첫 시작은 초라했으나 꾸준함과 좋은 컨텐츠로 오랫동안 인내를 갖고 열심히 하신 분들이 대부분 성공 하는듯 합니다. 

재미로보는 직장인 2대 허언

오늘은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전해드릴 소식을 갖고 왔습니다. 이제 더 이상 허언으로 신뢰도를 낮추지 마시고 되든 안되든 한번 시작해 보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뭐 어떻습니까? 그냥 가만히 있을 시간에 아무 영상이라도 찍어서 유튜브를 시작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작은 미비하니 재미들여서 계속 더 열심히 할지 누가 아나요?

유튜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다양한 컨텐츠들도 많은데요 일단은 채널명은 신중하게 자신의 별명이나 하고자하는 컨텐츠의 주제에 부합하게 지어놓고 시작을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차근차근 따라하시다 보면 짠! 하고 채널이 하나 생성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한번 천천히 진행해 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의 플랫폼 입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유튜브 새채널을 바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로그인을 한 다음 계정 상단에 보면 동그랗게 계정을 표시해주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그중 제일 위의 상단 내채널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채널명 지을때 많이들 실수 하시는것이 성,이름을 거꾸로 적게 되면 채널명이 반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외국 계열의 플랫폼이다 보니 성과 이름이 거꾸로 나오게 되는데 그점을 이용해서 하고자하는 채널명을 반대로 적어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라는 채널명을 만들고 싶다면 성에다가 "스케치북" 이름에다가 "유희열의"이라고 적어야 합니다. 실수로 거꾸로 하게 되면 "스케치북 유희열의" 라는 채널명이 되어 버립니다. 잘 체크하셔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처음 개설하고 한번 수정은 가능 한데 수정후에는 90일 후에나 수정이 되기 때문에 주의 하셔서 생성해 주시면 됩니다.

 

채널만들기를 클릭해 주면 이제 유튜브를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 겁니다. 이제 영상을 찍고 편집을 해서 유튜브에 업로드만 하면 유튜브 영상을 전세계 어디에서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하기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죠. 유튜브의 세계는 무한하지만 꾸준함과 인내를 가지고 열심히 창작활동을 하다보면 언젠가는 빛을 보는 날이 올것이라 믿습니다.

이제갓 유튜브를 시작하신 분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남깁니다.

화이팅! 지치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연관사이트 링크]

크롬 다운로드

유튜브

 

'유투브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투브 바로가기 링크  (0) 2020.10.03
유튜브 바로가기 링크  (0) 2020.08.31
유튜브 바로가기  (0) 2020.08.15
유투브 youtube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음원 사용법  (0) 2020.04.12
유투브 다운로드  (0) 2020.03.20

댓글